여수소방서(서장 발달호)는 각종 산행 중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및 인명사고시 신속한 응급처치 및 인명구조를 위해 등산로상 119구급함을 추석명절을 맞이하여 2개소를 추가로 설치했다고 밝혔다.
여수소방서에서는 관내 주요산에 119간이구조구급함(영취산, 구봉산, 고락산, 금오산, 봉화산) 5개를 설치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에 추가 2개(종고산, 무선산)를 설치하여 현재 여수 관내 주요산에 7개가 설치되게 되었다.
119간이구조구급함은 산행 중 발생하는 일상안전사고 등으로 신속한 기초응급처치가 필요한 경우를 대비해 압박붕대, 두통약, 물파스, 밴드, 소독약 등 기초 의약품 수종을 정기적으로 확인점검 비치하여 유사시 시민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설치한 기초 의약품함이다.
여수소방서 관계자는 119간이구조구급함 사용 시는 구급함 외면에 기재된 여수소방서 상황실(☏ 680-0900) 전화로 구급함 키 번호를 문의하면 언제든지 신속히 안내가 가능하다며 시민들의 이용시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점검․정비를 지속추진하고 사용안내에도 만전을 기하겠다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활용을 당부했다.
링크 : http://www.jnnews.co.kr/news/service/article/mess_01.asp?P_Index=128625&fla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