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남인터넷신문] 순천소방서(서장 이기춘) 현장대응단에서는 소방방재청에서 운영 중인 U-119 안심콜서비스를 통해 사회 안전체계를 구축하여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의 안전과 편의증진을 도모하고자 한다. U-119 안심콜서비스란 질병자, 장애인, 독거노인, 나홀로어린이, 외국인, 고령자 등 사회안전서비스 취약계층의 주소, 연락처, 질병정보를 소방방재청 유비쿼터스 홈페이지(http://u119.nema.go.kr)에 등록하고, 등록된 전화기로 119에 신고하면 출동 중인 구급대원에게 요구호자의 정보가 전달되어 신속하고 안전한 맞춤형 구급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다. 현장대응단 관계자는 “U-119 안심콜서비스 이용 시 홈페이지에 등록한 전화기로 119에 신고하고, 수혜자 및 대리인이 연락처 및 질병정보에 대한 최신정보로의 업데이트를 통해 구급서비스가 필요한 요구호자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토대로 신속하고 적절한 응급처치 및 적정 병원으로 이송이 이뤄질 수 있도록 관계자의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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