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민원인이 웹으로
증명원 신청

처리부서에서 신청내역
및 발급여부 확인

처리부서에서 증명원처리
및 발급확인 공지

「온라인민원」은 민원행정발전과 주민편익의 차원에서 민원인이 직접 행정기관에 방문하지 않고
컴퓨터를 이용하여 민원을 신청한 후, 민원 서류를 우편으로 송부 받거나, 직접 방문 수령할 수 있는 편리한 민원시스템입니다

※ 본 서비스는 전남에서 발생하는 화재 활동에 한해서만 가능합니다.

민원안내

민원안내 서비스는 민원인이 처리하고자 하는 민원을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민원종합안내, 분야별 안내, 색인별(가나다순)의 검색 방법이 있습니다. 민원인은 자신이 원하는 민원을 분야별로 찾아볼 수 있고, 간편한 검색을 통하여 안내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현재 5,100여종에 관한 민원을 안내하고 있으며, 민원인은 원하는 민원에 관하여 처리기관, 구비서류, 수수료, 처리기한, 관련법제도 등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민원신청

민원신청 서비스는 민원인이 직접 행정기관을 방문 할 필요 없이 통합전자 민원창구에서 온라인으로 민원을 신청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현재 통합전자 민원창구에서는 720여종의 민원을 온라인으로 신청 받아 처리하고 있습니다. 민원처리결과인 민원서류를 우편으로 받아보실 수 있고, 가까운 행정기관에서 찾아가실 수 있습니다. 일부 민원은 제증명서류를 인터넷상에서 열람하거나 직접 발급 받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민원열람

민원열람서비스는 민원인이 신청한 민원을 열람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입니다. 현재는 25종의 민원에 관하여 민원열람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으며, 앞으로 민원열람서비스를 계속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민원발급

민원발급서비스는 민원인이 신청한 민원을 출력하여 문서로 사용할 수 있도록 인터넷상에서 발급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현재 인터넷을 통해 신청한 민원 중 토지(임야)대장등본, 국민기초생활수급자증명, 개별공시지가확인원, 주민등록표등(초)본, 건축물대장등본, 농지원부등본, 장애인증명서, 모자가정증명서 등 32종의 민원에 대해서 발급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민원처리결과

확인민원처리 결과 확인 서비스에서는 나의 민원처리결과 확인, 인터넷발급 문서확인, 주민등록증 진위확인, 인감증명서발급 사실확인 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법인/재외국민/외국인 민원신청

기존에는 내국인에게만 제공하는 서비스를 재외국민(2종), 외국인(2종), 법인(12종)으로 확대하여 서비스 합니다.
정부민원포털 민원24 바로가기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QR CODE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