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
․
관리 방침
】
본 함평소방서(이하 본 기관이라 함)는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을 통해 본 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 관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1.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운영 목적
본 기관은「개인정보 보호법」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 합니다.
- 화재진압, 화재조사 등 소방현장 활동 필요에 따라 신속한 의사결정과, 국민의 생명과 재산보호를 위하여 설치 운영함.
- 구조, 구급대원의 활동시 구조대상자나, 신고자 등 관계자에 의한 폭행 방지 목적으로 운영함.
2.
설치 대수
,
설치 위치 및 촬영조건
설치 대수 | 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
|
소방차,구급차..차량 7대 | 소방 차량 외부
상단 / 화재, 구조, 구급 등 각종 재난 현장 |
파이어캠
00대 | 화재진압대원 조끼 / 화재, 구조, 구급 등 각종 재난 현장
|
웨어러블캠 8대 | 구조구급대원 조끼 /
화재, 구조, 구급 등 각종 재난 현장 |
드론, 캠코더,
휴대폰 11대 | 드론 내장 카메라 / 화재, 구조, 구급 등 각종 재난
현장 |
3.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 직위 |
소속(부서) | 연락처 |
관리책임자 | 소방행정과장 | 소방행정과
| 061-338-0710 |
접근권한자 | 소방행정과 보안담당 |
소방행정과 | 061-338-0723 |
현장대응단 상황관리 | 현장대응단 |
061-338-0900 |
함평센터 구급대 |
함평119안전센터 | 061-338-0894 |
나산센터 구급대 | 나산119안전센터 |
061-338-0928 |
함평구조대 서무 |
함평119구조대 | 061-338-0914 |
4.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
보관기간
,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촬영시간 | 보관기간 |
보관장소 |
24시간 |
촬영일로부터 30일 | 구급, 구조 PC (안전센터) 상황실 PC
(현장대응단) |
- 처리방법 : 개인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 제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관리하고, 보관기간
만료 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합니다.
5.
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 확인 방법 : 영상정보 관리책임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본 기관을 방문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 확인 장소 : 함평소방서 소방행정과
6.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귀하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단, 귀하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본 기관은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7.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
기술적
,
관리적
,
물리적
)
본 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본 기관은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 시 열람 목적․열람자․열람 일시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설치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은 2025년 1월 10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ㆍ정책 또는 보안기술의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본 기관 홈페이지를 통해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9. 드론에 의한 항공 촬영의 경우 :
www.privacy.go.kr>기업.공공서비스>드론 촬영사실 공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