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건강관리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지난 4일 입춘을 맞이하여 환절기 건강관리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겨울에서 봄으로 넘어가면서 갑자기 바뀐 기온과 10도 넘게 차이나는 온도 차이는 우리 몸에 스트레스를 주고 그로 인해 몸의 면역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이러한 환절기에 특히나 건강관리에 신경써야하는데요. 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규칙적인 생활, 가벼운 운동을 하자.
면역력이 떨어지는 환절기일수록 가벼운 운동과 규칙적인 생활을 통해 면역력을 향상시켜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기상과 취침 시간을 일정한 시간에 하며 꾸준한 운동을 통해 건강관리를 해주시는 것이 한 가지 방법입니다.
2. 비타민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자.
환절기에는 비타민이 풍부한 채소와 음식을 많이 섭취해주시는 것이 중요한데요. 하지만 너무 채소 위주로만 섭취하면 면역력을 높이는데 효과가 별로 없기 때문에 비타민이 풍부한 음식과 같이 섭취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균형잡힌 영양가 있는 식습관을 통해 환절기 건강관리를 하시는 것이 환절기건강관리방법 중 하나입니다.
3. 건조함을 피하자.
겨울이 되면 대기가 빠르게 건조해지기 때문에 여름과 달리 생활하는데 건조함을 느끼곤 하는데요. 이렇게 공기가 건조하게 되면 감기, 비염은 물론 피부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칠 수 있기 때문에 건조함을 잡기 위해서는 가습기나 샤워 후 보습제를 발라줌으로써 피부가 건조하지 않게 가꿔주는 것이 좋습니다.
<담양소방서 옥과119안전센터 소방교 김현진>